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의 ‘팬텀(Phantom)’이 침체되어 가는 위스키 시장 속에서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골든블루가 지난 2016년 위스키 소비층을 늘리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선보인 ‘팬텀’은 매년 성장세를 보이며 2018년 판매량은 2017년 대비 57.5%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52.7% 상승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출시한 플레이버드 위스키 ‘팬텀 디 오리지널 17’이 매출 신장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팬텀 디 오리지널 17’은 부드러우면서도 독특한 맛을 선호하는 주류 트렌드를 반영하여 출시한 개성 있는 맛과 모던한 스타일의 35도수 플레이버드 위스키다.
 
17년산 스코틀랜드 위스키 원액 99.99%에 브리티쉬 카라멜향이 첨가되어, 음용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특유의 맛과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젊고 개방적인 2539세대들의 입맛을 만족시켰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팬텀 디 오리지널 17’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팬텀’ 브랜드가 당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자 차세대 브랜드 역할까지 톡톡히 하고 있다”며 “올해 ‘팬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대 및 강화하고 소비자 중심의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쳐 현재 로컬 위스키 5위 브랜드인 ‘팬텀’을 3위로 올리고 성장 기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성찬 기자 singlerider@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