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화학적 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NCS(No chemical solvent) 크릴오일’을 출시해 화제다.
 
크릴오일은 갑각류의 일종인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당뇨, 고혈압, 치매, 관절염 등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트리코어는 이처럼 인체 효능이 뛰어난 크릴오일을 화학적 용매 없이 뜨거운 물과 단백질 효소만으로 추출하는 ‘효소추출공법’을 이용, 제조과정의 안전성까지 확보한 것이 강점이다.
 
실제로 크릴오일은 뛰어난 효능에도 불구하고 불안전한 정제방식 때문에 늘 논란에 시달렸다. 특히 대다수 업체가 크릴 오일을 추출할 때 솔벤트, 에탄올, 아세톤 등의 화학 용매를 사용하면서, 화학 잔여물에 따른 인체 부작용 논란이 큰 이슈를 끌었다.
 
이에 뉴트리코어는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단백질 분해 효소와 원심분리만을 이용하는 특허(제10-1045258호) 방식을 이용해 부작용 없는 깨끗한 크릴오일을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뉴트리코어의 효소추출방식은 기존 화학용매의 단점을 개선하고 인체에 무해한 크릴 오메가-3을 얻어낼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로서, 국내외 특허 취득을 통해 공인된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NCS 크릴오일은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깨끗한 정제방식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크릴 오일의 효능을 즐길 수 있다”며 “오메가3 성분 외에도 뇌세포를 구성하는 인지질과 천연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까지 두루 함유하고 있어 혈관 건강과 뇌 건강을 동시에 관리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뉴트리코어 크릴오일은 1달 분량(30캡슐)으로 구성돼 있으며, 개별 PTP 포장으로 산패 위험을 낮추고 휴대성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현재 뉴트리코어 홈페이지와 네이버스토어팜, 전국 80여개 뉴트리코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