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화학용매 없는 ‘NCS 크릴오일’을 출시했다. NCS는 화학용매 없는 깨끗한 제품을 뜻하는 ‘No Chemical Solvent’의 약자다.
 
크릴오일은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혈액순환 효능이 뛰어난 ‘오메가3(EPA, DHA)’ 성분을 비롯해 뇌세포를 구성하는 ‘인지질’, 강력한 항산화제 성분인 ‘아스타잔틴’ 등이 풍부한 식품이다. 심뇌혈관 기능을 활성화하고 고혈압, 고지혈증, 지방간, 당뇨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트리코어의 ‘NCS 크릴오일’은 청정바다 남극 심해에서 어획한 신선한 크릴새우만을 원료로 했으며, 특히 오일 추출 과정에서 헥산ㆍ아세톤ㆍ에탄올 등의 화학 용매를 일절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뉴트리코어는 화학용매 대신 크릴 새우에 단백질 분해 효소를 첨가하여 효소 반응만으로 EPA와 DHA, 인지질, 아스타잔틴 등의 유효성분을 추출했다.
 
이러한 효소추출공법은 기존 화학용매 추출법의 단점을 보완한 혁신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무엇보다 잔존 용매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양질의 깨끗한 크릴 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당 공법은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특허(제10-1045258호)도 취득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효소추출방식으로 잔류 용매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크릴오일 제품을 개발했다”며 “생산 과정에서 인위적인 첨가물이나 화학 성분이 일절 사용되지 않으므로, 100% 크릴오일을 섭취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뉴트리코어는 자연 유래 원료만을 고집하는 천연 비타민 브랜드다. 각종 식품첨가물은 물론이고 제조과정에서 쓰이는 화학부형제도 일절 넣지 않아 ‘화학부형제 없는 비타민’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그동안 멀티비타민미네랄, 식물성오메가3, 밀크씨슬 등 22가지 제품이 온라인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단일 브랜드 최초로 네이버쇼핑 22관왕을 달성했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