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상가는 부동산 시장에서 늘 인기가 좋다. 상가 투자의 핵심 요소로 꼽히는 우수한 입지, 풍부한 배후수요, 꾸준한 수익 창출에 대한 가능성 등이 미래가치에 반영되기 때문.
 
실제로 이러한 상업시설들은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으며 우수한 분양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해 6월 경기도 안양시에서 분양한 ‘안양 센트럴 헤센2차 상업시설’은 계약 하루만에 완판됐다. 해당 상업시설은 바로 앞에 행정업무복합타운이 조성되고 상가 인근으로 월판선 개통이 예정되면서 미래가치가 우수하다고 평가받았다.
 
부동산 전문가는 “미래가치가 보장된 상업시설은 수익률과 더불어 시세 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라며 “특히 상업시설 인근으로 각종 개발호재가 예정된 곳은 미래가치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돼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미래가치가 뛰어난 상가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빌리브 스카이’의 단지 내 상가인 ‘빌리브 더 플레이스’가 서대구권의 각종 개발호재를 품고 선착순 계약을 진행 해 눈길을 끈다.
 
‘빌리브 더 플레이스’는 각종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는 대구 달서구에 들어서 미래가치가 뛰어난 단지 내 상가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서대구 고속철도역이 2020년 준공을 목표로 내년 2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며 KTX, SRT 등 고속철도와 대구권 광역철도가 정차하는 복합역사도 조성될 계획으로 향후 가치 상승이 확정시 되고 있다.
 
우수한 입지도 장점으로 꼽힌다. ‘빌리브 더 플레이스’는 대구지하철 2호선 죽전역이 바로 앞에 위치해 초역세권 상업시설로 유동인구 확보에 최적화 되어있다. 이에 따라 대구지하철역을 이용하는 1만명 이상의 인구를 수요로 확보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도 전망된다.
 
더욱이 해당 상업시설은 올해 초 아파트와 오피스텔 전 실을 성공적으로 분양한 ‘빌리브 스카이’의 단지 내 상가로 아파트 504세대와 오피스텔 48실을 고정 수요로 품었다. 여기에 상업시설 인근으로는 2만여 가구의 배후수요가 있어 수요층이 두텁다.
 
‘빌리브 더 플레이스’는 뛰어난 상품성도 돋보인다. 고객 동선을 고려한 설계를 적용했으며 매장과 바로 연결되는 주차장을 확보해 방문객의 유입과 편의를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빌리브 더 플레이스’는 대구 달서구 감삼동 141-5번지 일대(舊 알리앙스 부지)에 들어선 ‘빌리브 스카이’의 지상 1층~지상 4층에 위치한 근린생활시설이다.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299-4(대구 MBC네거리 문화웨딩홀) 1층에 마련됐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